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정보통신㈜(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지톡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이지톡페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에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지톡페이'(이하 '본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로서 웹사이트 고객의 이동전화에서 결제 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가입 및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회원가입, 서비스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받아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와 고객을 말합니다.
  • 3) '사업자'란 ‘회사’와의 계약하에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에게 지급결제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4) ‘고객’이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운영자'란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6) ‘사이트’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이지샵 : https://www.easyshop.co.kr
    - 가맹점 매출관리 : https://easyshop.kicc.co.kr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화면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곧바로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7일 전에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때는 변경 3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본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4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4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6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이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본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회사’는 전 조의 규정에 따른 유효한 이용신청이 있으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단,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의 계정(ID)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 2) ‘사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3)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업자’의 소속이 아니거나 대표자로부터 이용 허가가 없는 자가 이용하는 경우
  • 4)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SMS 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인증을 수행하는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5)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6)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7) 회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8) E-mail 승인 또는 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9) 만 14세 미만인 자의 경우
  • 10) 가입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1)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12)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1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제8조 통합회원제

①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본 약관 제3조 (용어의 정의)에 명기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정보,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추가 가입절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내용

① '본 서비스'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사업자' 및 '고객'간 상품 혹은 서비스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한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사업자' 및 '고객'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사업자'와 '고객'간 상품 혹은 서비스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거래 중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사업자'와 '고객'간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혹은 서비스의 거래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사업자'와 '고객'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또는 이동전화망이나 인터넷망의 불안정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1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부득이한 경우
  • 2) 회원이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본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한 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전 항에 따라 ‘본 서비스’를 중단할 때에는 ‘회사’는 제1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를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하게 되어 미리 통지할 수 없었을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④ ‘본 서비스’는 회원이 직접 판매하는 재화 및 용역에 한하며, 직접 판매와는 무관하게 금전융통거래, 전표유통, 자가매출 등 비정상적인 거래에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문자메시지(SMS/LMS), 모바일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광고를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또는 고객이 ‘본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여 광고주와 교신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사업자와 광고주간 또는 고객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 또는 고객이 광고주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사업자 또는 고객이 광고주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게시 등 중단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사전 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경우
  • 2)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5) 본 조 제2항에 정한 세부이용지침을 위반하거나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 6) 불필요하거나 ‘회사’로부터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홍보성 또는 광고성 문구를 게재하는 경우
  • 7) 기타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상표 등의 사용

① 회원은 ‘회사’ 서비스 상표 등을 마케팅에 사용 가능하나, 그 형태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에 따른 업무제휴의 목적에 부합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은 ‘회사’가 회원의 상표 등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도 동등하게 적용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및 준수사항

①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이용자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회원에게 설명해야 하며, ‘본 서비스’와 연관된 민원을 조속히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④ ‘본 서비스’로 말미암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서 비롯되었다면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및 준수사항

①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때 거짓된 정보를 적거나 다른 회원의 이동전화번호를 무단으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3) ‘회사’의 지적 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4)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 5)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를 거부하고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6)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7)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8)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 9) 회원 ID를 ‘회사’로부터 승인받지 않은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ID와 사용자암호 관리에 관한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ID와 사용자암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사용자암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본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 이외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조치를 할 때 ‘회사’는 해당 내용을 미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할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⑨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회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하여 이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회원이 불이익을 당하게 되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고객개인정보 이용동의 수령 의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은 고객으로부터 서면, 유선,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의 개인정보(이름,연락처) 제공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받지 않아 발생한 고객 민원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동의 양식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샘플 양식을 활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샘플양식 별첨)

제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게 통지할 때 ‘회사’는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화번호를 통한 문자메시지(SMS)나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는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7일 이상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제공, 위탁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업자 또는 위탁사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하면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제2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를 철회하거나 취소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과 편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기 위하여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ID), 성명,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 후 1년 동안 ‘본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없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지를 묻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그에 대한 답변이 없으면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규정된 ‘회사’의 조치에 대해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⑦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면 통지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고, 이에 대해 ‘회사’의 시정요구를 받았음에도 이를 3 영업일 이내에 시정 또는 시정에 대한 계획을 통지하지 아니하거나 재차 위반하는 경우
  • 2) 회원이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한 경우
  • 3) 회원에 대해서 파산 또는 회생 신청이 있는 경우
  • 4) 회원이 발행한 어음이나 수표가 부도난 경우
  • 5) 해당 회원의 이용 고객들의 불만이 쇄도하는 등 본 계약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⑧ 전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회사’에 대하여 발생한 경우, 회원도 본 계약을 서면 통지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⑨ 양 당사자가 통제할 수 없는 화재, 홍수, 폭동, 군사행위, 노동쟁의 기타 불가항력 또는 제 3자 책임으로 인한 계약상의 의무 불이행의 경우에는 상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3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등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위탁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과 ‘회사’는 상대방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 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와의 업무제휴 또는 본 계약을 통해서 얻은 권리를 이용하여 제3자와 유사한 형태의 제휴관계를 맺거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필요 시 ‘회사’의 서면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

①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5조 면책사항

① 천재지변, 시스템(통신)장애 및 점검 및 긴급 시스템업데이트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발생한 ‘본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사업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달성하지 못했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업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발생하는 통신사나 결제대행사 기타 제 3자 책임으로 인한 경우 및 불가항력적인 외부침입에 의한 데이터의 유출과 훼손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본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회원이 자신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상품이나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사업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사업자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정보 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준용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상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2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